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나형 (호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식공간학회 식공간융합연구 식공간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97 - 11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식생활라이프스타일과 재생건축 레스토랑의 만족, 브랜드 이미지, 재방문의도와의 관계를 분석하기 위한 재생건축 레스토랑에 1회 이상 방문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본 연구에서 획득된 데이터는 SPSS 18.0과 AMOS 21.0으로 분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첫째, 식생활라이프스타일의 맛추구형, 건강추구형, 디자인추구형 순으로 재생건축 레스토랑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주었다. 둘째, 식생활라이프스타일의 맛추구형, 건강추구형, 디자인추구형 순으로 재생건축 레스토랑의 브랜드 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주었다. 셋째, 재생건축 레스토랑의 만족은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주었다. 넷째, 재생건축 레스토랑의 브랜드 이미지는 재방문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주었다. 본 연구는 향 후 재생건축 레스토랑의 운영 전략 수립시 차별화된 음식의 맛에 대한 연구와 투자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로 증가하고 있는 재생건축 레스토랑을 위한 전략 수립의 방향성을 제시해 줄 뿐 아니라 향 후 운영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와 시사점을 제시하였다는 점에서 실무적인 의의를 갖는다고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