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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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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건휘 (상지영서대학교) 정지혜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0권 제3호
발행연도
2016.6
수록면
77 - 85 (9page)
DOI
10.21184/jkeia.2016.06.10.3.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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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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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서울지역 특급호텔의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호텔레스토랑의 이미지 속성이 고객만족, 고객들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하였다. 검증결과, 첫째, 호텔의 레스토랑 이미지속성중 서비스는 β=.383, t=9.128, p<.001, 분위기는 β=.552, t=13.163, p<.001 상품은 β=.205, t=4.882, p<.001로 나타나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결정 계수는 0.488로 48.4%의 설명력을 나타내었다. 따라서 가설1-1, 1-2, 1-3 모두 채택되었다. 둘째, 호텔 레스토랑 이미지 속성과 고객만족간의 상관관계는 독립변수만 들어간 1단계에서는 결정계수는 0.493, F=93.473(p<0.01)로 모형은 유의적으로 나왔다. 조절변수인 구매의도가 추가된 2단계 모형에서는 구매의도의 추가로 인한 설명력의 증가는 15.2%이고 이에 대한 F=122.601(p<0.01)로 고객만족의 추가는 유의적으로 나왔다. 조절효과를 검증하는 상호작용항이 추가로 들어간 3단계에서는 설명력의 증가는 1.4%이고, 이에 대한 F=3.755(p<0.01)로 조절효과는 유의적으로 나왔다. 호텔 레스토랑 이미지 속성과 구매의도의 개별적인 조절효과를 보면 서비스 · 고객만족, 분위기 · 고객만족은 아무런 조절효과가 없었고, 상품 · 고객만족은 부(-)의 조절효과가 있었다. 즉, 호텔에서의 레스토랑의 이미지는 상품의 가치가 떨어지면 고객만족도 떨어지는 것으로 나왔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이론적 배경
III. 연구설계
Ⅳ. 실증분석
Ⅴ. 결론
References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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