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훈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125 - 14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중학교 학생들이 영어 독해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 영어 단편소설을 통해 영어 독해 능력을 향상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실험집단은 10주 동안 ‘오핸리’의 「마지막 잎새」를 활용하여 수업을 진행하였다. 이 효과를 확인하기 위해 독해관련 문제 20문제를 발췌하여 사용하였다. 자료 분석은 통계프로그램인 SPSS 12.0을 사용하였다. 그 결과 첫째, 실험집단과 통계집단의 비교에서는 실험집단의 성적이 유의미하게 높게 나온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둘째, 학생들의 숙달도에 따른 성취도 검사에는 실험집단의 중위집단과 하위집단의 성적이 통제집단의 중, 하위 집단보다 더 높은 성적을 받았음을 알 수 있었다. 셋째, 단편소설을 활용한 수업에 대한 흥미도 및 만족도에 있어서도 단편소설 읽기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높은 흥미도와 만족도를 보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로 볼 때 영어단편소설을 활용한 영어 읽기 수업은 학생들의 영어 독해력 향상에 도움이 됨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