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백승영 (송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659 - 676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서행동문제가 성별과 학업성취수준에 영향을 미치는가를 알아보는 연구이다. 이를 위해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중학생을 대상으로 편의표집을 실시하였으며, 각 연구문제에 대한 결과를 얻기 위해 이원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첫째, 아동・청소년들의 정서행동문제 중 내재화문제는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정서행동문제의 상호작용(학교급별×성별)에 따라 내재화문제가 유의하게 나타났다. 둘째, 아동・청소년들의 정서행동문제 중 외현화문제는 초등학생 저학년과 고학년에서 학업성취수준에 따라 외현화행동문제가 유의하게 나타났으며 셋째, 아동・청소년들의 정서행동문제 중 총행동문제는 초등학생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생 모두에게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으나 성별에 따라 정서행동문제의 차이는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