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아지조바 피루자 (인하대학교) 박수정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527 - 1,54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우즈베키스탄 거주 한국인 교사들의 문화적응 과정을 심도 있게 파악하는 데 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우즈베키스탄 거주 한국인 교사 5명을 대상으로 심층면담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우즈베키스탄 거주 한국인 교사들의 문화 적응 경험으로 첫째, 언어적 측면에서의 어려움을 겪었다. 둘째, 연구참여자들은 현지인들로부터 편견을 받았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한국인 교사들이 우즈베키스탄에 와서 한국과 가장 크게 느낀 가치관의 차이가 우즈베크 사람들의 가족문화인 것으로 나타났다. 우즈베키스탄 거주 한국인 교사들이 우즈베키스탄이라는 새로운 문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어려움이 무엇인지 확인할 수 있었다. 이들은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현지인들에게 질문을 하거나 직접적인 방법을 선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