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반교어문학회 반교어문연구 반교어문연구 제39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67 - 393 (2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매체를 활용한 교육이 학습자의 한국어 능력 향상에 기여할 수 있다고 보고, 매체를 활용한 실제적․경험적 논의에 앞서 한국어교육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매체의 유형을 종합적으로 고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주목해 아날로그 매체에서부터 디지털 매체로의 급격한 변화를 중점적으로 살펴봄으로써 각 매체의 유형별 특징과 한국어교육에서의 매체 활용의 의미를 알아본다. ‘방송 강좌, 전화 강의, 화상 강의’ 등 매체 활용 유형을 검토하고 한국어교육이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하고, 한국어 학습자의 학습 능력과 기호에 맞춘 개인화를 적용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과 자연어처리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이러닝, 엠러닝, 스마트러닝으로 발달해 가는 과정을 검토함으로써 매체를 활용한 한국어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조망해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