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윤희 (중앙대학교) 이선미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미래유아교육학회 미래유아교육학회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51 - 269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가족 상호작용이 유아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이 유아교육기관 변인에 의하여 어떻게 매개되는지를 알아보기 위하여 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이를 위하여 서울과 경기도 유아교육기관에서 529명의 만 5세 유아와 교사 82명을 대상으로 자료를 수집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가족 상호작용과 유아 리더십, 유아교육기관의 역량과 유아 리더십 간에는 의미 있는 정적인 상관이 있으며, 가족 상호작용과 유아교육기관의 역량이 유아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도 의미 있었다. 그리고 유아교육기관의 역량은 가족 상호작용이 유아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력에 부분 매개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