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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용세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12 - 112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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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고객경험은 제품 및 서비스 기업 경쟁력의 핵심으로 부각되고 있다. 고객경험은 여러 터치포인트와 채널을 통해 고객이 접하는 반응을 모두 포함한다. 앞서의 경험들이 향후의 경험에 영향을 주며, 계속 다이나믹하게 변화하고, 진화한다. 고객경험은 고객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내는 것이다.
한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은 다양한 고객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한 고객경험 증진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그러나 고객 프라이버시 이슈가 강화되어가고 있고,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시도들은 기대와 같은 결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고^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26511');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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