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조한나 (경희대학교) 이규민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25 - 125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MZ세대의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배달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배달앱과 비대면 서비스 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배달 시장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배달 서비스의 특성상 서비스와 소비가 동시에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피드백이 즉각적이지 않으며 이에 따라 소비자는 이전 경험자의 후기 등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자신들의 걱정을 줄이고자 한다. 또한 배달 서비스는 소비자의 위치까지 음식을 전달하고 결제 또한 주문과 동시에 온라인 또는 앱을 통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과 이와 관련한 범죄 또한 일부 발생하기 때문에 소비자는 배달 서비스 이용에 있어 불안감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본 연구는 배달 서비스 이용에 대한 소비자의 자기보호본능에 따른 지각된 위험이 배달앱에 대한 신뢰와 더 나아가 고객시민행동으로 이어지는지에 대한 영향을 확인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또한 더 나아가 소비자의 배달 서비스에 대한 불안감을 줄일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배달앱이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토대가 되고자 한다.
지각된 위험이란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