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슬기 (한국교원대학교) 김가람 (한국교원대학교) 김태영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89 - 9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9)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AI 기술에 대한 이해와 기초 소양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교육 연구들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AI 기술 발전의 중심에는 빅데이터가 자리 잡고 있으며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한 AI 교육이 이루어진다면, 학생들의 컴퓨팅사고력을 기반으로 한 문제 해결력을 증진 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에 정보과 교육과정 선행연구를 분석하여 데이터와 AI 관련 내용 요소를 유목화하고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셋의 특성을 도출하였다. 또한, 유목화된 내용 요소를 교육하기 위한 특성을 만족하는 데이터셋을 공공 데이터셋 플랫폼을 통해 탐색하고 제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가 양질의 AI 교육이 현장에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연구 내용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