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선규 (제주대학교) 윤준 (제주대학교) 김성백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컴퓨터교육학회 2022년도 동계 학술발표논문집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1
수록면
245 - 24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COVID-19사태로 인해 수업들은 비대면으로 전환하였지만 정보 과목의 교육 방법은 대부분 실습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단원 중 피지컬 컴퓨팅 단원에서는 실습이 대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실습 없이는 단원의 원활한 학습이 불가능하다. 이에 대하여 가상현실(VR)기술을 이용하여 아두이노 키트 없이도 비대면 실습이 가능하게 한다. 비대면 수업에 한정이 아닌 실제 학교 수업에서도 인식률이 낮은 브레드 보드와 납땜과 같은 위험성이 있는 실습에 대하여 안전하게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연구 배경
3. 학습 시스템 설계 및 구현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