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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사례분석
4. 연구자 참여프로젝트 제작: 부산 민주공원 사례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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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형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제안: 미디어아트의 스토리텔링 필요성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0 .10
실감형 미디어의 경험 측정을 위한 프레임워크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6 .06
실감미디어 기반 팝업스토어의 브랜드 경험(BX)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4 .06
참여형 휴먼인지 3I 서비스플랫폼 융합기술 개발 방향 및 비즈니스모델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0 .01
몰입형 실감 미디어 인터랙티브 과학학습 체험관 콘텐츠 기획 : 솔라 시스템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학술대회지
2017 .08
실감미디어 유형의 개념적 프레임워크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06
고등학교 음악수업에서 국악의 통합적 감상을 위한 실감형 미디어 도구 개발 및 효과성 검증
음악교육공학
2018 .01
국립박물관 온오프라인 가상전시 실감형 콘텐츠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1 .09
지역 활성화를 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요소에 관한 연구
기초조형학연구
2019 .04
실감형 미디어를 활용한 학습 콘텐츠 개발 방향 : 학습이론과 콘텐츠 유형분석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3 .04
지역문화유산 실감콘텐츠 제작 - 울릉도 나리분지 가상세계 제작과정을 중심으로 -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4 .06
실감형 콘텐츠를 전시공간디자인에 접목한 사례 연구 -문화 및 집회시설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12
실내디자인 분야의 실감형 콘텐츠(AR/VR/MR) 비교분석 및 활용방안: 실내디자인 프로세스에 나타난 실감형 콘텐츠 적용사례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3 .06
실감형 미디어 미술관의 공간구성과 디자인 트렌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05
스마트 미디어 기반의 애니메이션 산업 활성화 방안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5 .05
이성미·김정희 공저, 『한국 회화사 용어집』(다할 미디어, 2015. 3)
미술사학연구(구 고고미술)
2015 .06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실감미디어 서비스 사례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19 .01
동시대 공공미술 프로젝트 실천 현황을 통해 본 학교공공미술 교육 발전 방향 모색: ‘서울은 미술관’, ‘만아츠 만액츠’, ‘APAP’를 중심으로
조형교육
2022 .12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VR 기술 적용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7 .01
실감형 미디어아트의 시각 의미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4 .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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