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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감형 미디어를 활용한 학습 콘텐츠 개발 방향 : 학습이론과 콘텐츠 유형분석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3 .04
국립박물관 온오프라인 가상전시 실감형 콘텐츠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1 .09
콘텐츠디자인의 개념에 따른 인프라스트럭처의 효용성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6 .01
실감형 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제안: 미디어아트의 스토리텔링 필요성 중심으로
영상문화콘텐츠연구
2020 .10
실감형 콘텐츠를 전시공간디자인에 접목한 사례 연구 -문화 및 집회시설의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12
유아동 생활 습관 향상을 위한 모바일 AR Book의 디자인 방법론
기초조형학연구
2015 .10
참여형 휴먼인지 3I 서비스플랫폼 융합기술 개발 방향 및 비즈니스모델 연구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0 .01
공공 프로젝트에서의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사례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22 .03
국내 인테리어디자인 분야의 디자인권 등록 경향 및 특성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12
아동 디자인교육의 콘텐츠 개발 프로세스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15 .01
실내디자인 분야에서의 학습윤리 쟁점과 교육방안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06
대학의 디자인 교육과정에서 캠페인디자인 교육의 필요성에 관한 연구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을 중심으로-
조형미디어학
2018 .08
가상현실 기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콘텐츠 디자인 평가요인 분석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3 .05
실내건축 양식사에 기초한 문화융합디자인 교육사례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8 .06
디자인씽킹을 활용한 영상디자인 교육방안 - 현재 코로나 시대의 영상디자인 교육 활용방법 -
한국디자인포럼
2021 .01
실감콘텐츠 산업성장을 위한 정책동향 및 요소분석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12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를 활용한 디자인수업 사례 연구 -산업디자인, 건축디자인, 패션디자인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2021 .08
VR콘텐츠 분류 방법론과 게임으로서의 VR콘텐츠 디자인 방법론 고찰- “unity virtual reality project” 문헌을 중심으로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17 .01
시대별 디자인 패러다임의 변화와 전망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11
VR 기술을 활용한 공간디자인 사례에 관한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0 .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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