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Ⅰ. 서론
Ⅱ. 증강현실의 개념 및 특성과 예술
Ⅲ. 무용에서의 증강현실 적용 사례
Ⅳ. 비교 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과 AR 기술 콘텐츠 사례에 나타난 몰입감과 현실감의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9 .06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 교육과 증강현실(AR·augmented reality) 교육 사례 연구를 통한 시사점 도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11
모바일 증강현실 생활편의형 어플리케이션 분류와 활용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3
증강현실 기반 모바일 교육 콘텐츠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 교육용 모바일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사례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8 .03
증강현실을 이용한 버려진 공간 활용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9 .05
증강현실을 적용한 멀티브랜드 스토어 특성에 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6 .10
Study on the Visual Narrative of Augmented Reality Art
한국기초조형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9 .11
이미지 체계에서 드러나는 증강현실 연구
조형디자인연구
2017 .01
마케팅도구로서 증강현실과 패키징 분야 적용에 관한 고찰
한국포장학회지
2019 .01
증강현실 영화포스터 제작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9
증강현실 게임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8 .11
모바일 역사도서 증강현실 활용방안을 위한 만족도조사 연구- 청소년 독서 집중력 향상을 중심으로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2020 .01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 사용자의 참여와 몰입도 증진을 위한 콘텐츠 디자인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7 .12
증강현실 학습 유형에 따른 감성지능 교육콘텐츠 디자인 제안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3 .01
Transforming Trash into Meaningful Art through Augmented Reality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0 .06
확장된 증강현실예술 분석을 통한 확장현실의 상호작용성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9
증강현실 기반 상설 전시공간에서 사용자 몰입 효과 요소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6 .10
증강현실 기술과 융합된 현대패션에 나타난 공간적 미학 특성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9 .12
교육용 모바일 증강현실 어플리케이션의 분류와 활용
한국디자인포럼
2015 .01
사진 및 영상을 이용한 증강현실의 광고 활용 가능성에 관한 고찰
현대사진영상학회 논문집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