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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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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희 (호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343 - 350 (8page)
DOI
10.21184/jkeia.2022.6.16.4.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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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라이프케어를 위한 네일샵의 인적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광주·전남지역 네일샵을 이용한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네일샵의 경영활성화와 마케팅 전략을 위한 기초자료 활용을 목적으로 시도하였으며,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네일샵 인적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인적서비스 품질의 하위변수 중 전문성, 상호작용성, 신뢰성은 고객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네일샵 인적서비스 품질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인적서비스 품질의 하위변수 중 전문성, 상호작용성, 신뢰성은 재방문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 결과 고객만족은 재방문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네일샵 인적서비스 품질의 하위요인별 전문성, 신뢰성, 상호작용성은 매개변수인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매개조건을 충족하였고, 고객만족은 네일샵 인적서비스 품질의 하위요인별 전문성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완전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상의 결과 네일샵 인적서비스 품질은 하위요인별 전문성, 상호작용성, 신뢰성이 높을수록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도 높아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또한, 고객만족이 높을수록 재방문의도도 높아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목차

ABSTRACT
I. 서론
II. 연구 방법
III. 연구 결과 및 고찰
IV. 결론
References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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