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색채학회 한국색채학회 학술대회 2022 한국색채학회 봄학술발표대회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59 - 64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내 아파트는 과거 양적 공급 형태에서 최근 질적 형태로 전환되고, 민간 건설사를 중심으로 브랜드화 되면서 상품적 가치를 높이는 데 집중되고 있다. 소비자의 취향의 고급화 현상에 따라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하는 아파트 상품화기획은 더욱 차별화된 전략을 모색하게 되고 그 결과 브랜드 아파트의 상품 수준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2010년 후반부터, 국내 주거 건축 도급 상위권 건설사 중심으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를 출시하기 시작하며 상품의 여러 가치 중에서 외형가치, 즉 아파트 주동 형태, 색채, 조경, 외부환경, 커뮤니티, 마감 수준 등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최근 아파트 익스테리어 트렌드, 즉 디자인, 색채, 마감재 사용 사례 및 경향을 분석하고 적합한 자재를 제안함으로써 향후 브랜드 아파트 아이덴티티 구축과 상품개발 강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목차

1. Introduction
2. Method
3. Conclusion and Proposal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651-001613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