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훼이 (쓰촨음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제16권 제7호
발행연도
2022.10
수록면
179 - 190 (12page)
DOI
10.21184/jkeia.2022.10.16.7.17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대학 연극학과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구축에 관한 분석이다. 중국대학의 연극학과의 교육과정은 주로 전공 설정, 커리큘럼 설정, 교육법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러나 연극교육의 교육체계가 과학적이지 못하고 커리큘럼 설정, 교원 자원의 부족, 연극교육 공간 등 많은 문제들이 존재하고 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중국대학에서 연극공연 전문 인력 양성의 주요 목표를 구축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에 연극 수업의 커리큘럼 시스템을 보완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중국대학의 새로운 연극 교재, 명확한 전공의 정의, 과학적인 모집계획 수립, 교과 과정 정비, 역량과 전문성 있는 교원 확보 등이 시급하다. 그러므로 연극학과의 특성에 맞는 교원들의 선발과 지속적인 실기와 이론교육의 강화를 통하여 현실적으로 대두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특히 중국대학 연극학과의 인재 양성 강화를 위하여 미국, 러시아, 독일 등의 연극 교육과정과 커리큘럼 등을 수용하여 연극학과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구축의 효과적인 방안으로 연극 인재 양성 교육과정의 구축, 연극학과 커리큘럼 시스템의 혁신 및 통합, 교원의 자질과 교육 능력 향상, 연극교육 공간의 확대 등을 제시했다.

목차

ABSTRACT
I. 서론
Ⅱ. 중국대학 연극교육의 문제점
Ⅲ.중국대학 연극학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의 구축
Ⅳ. 결론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691-000143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