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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현 (연세대학교) 주형철 (세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코칭능력개발원 코칭능력개발지 코칭능력개발지 제25권 제1호 (통권 제86호)
발행연도
2023.1
수록면
12 - 21 (10page)
DOI
10.47684/jcd.2023.01.25.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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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온라인스포츠쇼핑몰 배송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설문 대상자 모집은 리서치 업체 엠브레인(Embrain)에 온라인 설문을 의뢰해 최근 3개월 이내 온라인스포츠쇼핑몰을 이용한 구매자를 대상으로 2022년 3월 17일부터 4월 7일까지 실시하였다. 총 452명의 회수된 설문지 중 불성실하게 답변한 응답자 20명을 제외한 총 432부가 최종분석에 사용되었다. 총 432부의 유효 표본에 대해 SPSS 23.0과 AMOS 22.0을 이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경로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첫째, 배송서비스품질 중 유형성과 신뢰성은 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배송서비스품질 중 유형성, 확신성 그리고 공감성은 고객만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고객만족은 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배송서비스품질 중 유형성, 확신성, 공감성은 재이용의도와의 관계에서 고객만족은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IV.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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