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우 (중앙대학교) 박형진 (중앙대학교) 이정철 (여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45 - 259 (15page)
DOI
https://doi.org/10.34283/ksgs.2021.15.4.2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에서는 골프장의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 재이용 그리고 구전 의도에 어떠한 인과관계를 형성하고 있는가를 규명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방법]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골프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총 35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회수된 설문지 중 신뢰할 수 없는 29부를 제외한 328부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주요 통계 방법은 구조방정식모형(SEM)이다. 결론은 다음과 같다. [결과] 첫째, 서비스 품질은 고객 만족과 재이용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구전 의도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고객 만족은 구전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재이용 의도에는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재이용 의도는 구전 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서비스 품질이 직접적으로 구전 의도에 영향을 미치기보다는 고객 만족과 재이용 의도를 통해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문헌 검토에 기초하여 서비스 품질, 만족도, 재사용 의도와 구전 의도 사이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위한 개념적 모델을 수집하여 검증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