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조하윤 (세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24.6
수록면
97 - 11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이 연구의 목적은 골프관광객이 지각하는 저비용항공사의 서비스품질과 기업신뢰가 고객만족과 재이용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규명하는 것이다. [방법] 연구의 대상은 2024년 01월 01일~03월 26일까지 국내 거주자 중 골프관광을 위하여 저비용항공사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골프참여자 32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5.0 버전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결과] 골프관광객이 지각하는 저비용항공사의 서비스품질 중 면세품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요인이 이용만족과 재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또한, 기업신뢰의 모든 요인은 이용만족과 재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마지막으로 이용만족은 재이용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결론] 저비용항공사가 골프관광객과 같은 틈새시장을 공략할 때 고려해야 할 서비스품질 요소들을 명확하게 제시하며, 이를 통해 항공사가 고객 기대를 충족시키고, 장기적인 고객 관계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전략적 방향을 제공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