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경원 (서울대학교) 조항윤 (서울대학교) 권오남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Vol.31 No.3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33 - 58 (26page)
DOI
https://doi.org/10.54346/sjer.2022.31.3.3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범교과 교육과정에서 교과의 특성 반영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해서 IB DP 교육과정의 지식론과 확장형 에세이 교육과정을 분석한다. IB DP 교육과정에서 지식론 및 확장형 에세이 교육과정은 여러 교과를아우르면서 학문적 성격을 지닌 핵심 영역이다. 지식론 교육과정은 수학의 본질과 윤리의 관점, 확장형 에세이 교육과정은 수학적 탐구의 관점으로 분석하였다. 지식론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수학의 본질과 윤리에 관한 다양한 관점을경험할 수 있도록 수학 관련 지식 질문을 제공하며, 확장형 에세이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수학적 탐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절차와 방법, 사례를 제공하였다. 이러한 분석은 범교과 교육과정에서 개별 교과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는교육과정 문서 및 교과서 서술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