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수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윤리교육학회 윤리교육연구 윤리교육연구 제71호
발행연도
2024.1
수록면
27 - 60 (34page)
DOI
http://dx.doi.org/10.18850/JEES.2024.71.02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국제 바칼로레아(IB)는 최근 적극적으로 도입되면서 교육 정책의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IB는 연속체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중 초등학교 수준의 PYP와 중학교 수준의 MYP는 단위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재구성할 수 있는 범용적 성격의 구조와 핵심적인 요소를 제공하는 프레임워크 형태로 제공되고 있다. 이 연구는 상대적으로 교과의 자율성이 높은 IB 프레임워크와 도덕과교육의 융복합에 관하여 탐색하였다. 이를 위해 융복합의 유형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수업 설계를 ADDIE 모형을 바탕으로 제시하였다. 이 연구를 바탕으로 국가 교육과정으로서 도덕과 교육과정과 IB 프로그램의 연계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후속 연구와 지원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