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나가노아키 (부산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일본어문학회 일본어문학 일본어문학 제98호
발행연도
2022.8
수록면
1 - 25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本研究では、ビジネスマナーの授業における日本の「報・連・相」の学習を通して、韓国人学習者が感じたことの振り返りテクストの質的分析により、学習の効果や意義、学習者の変化について考察している。 質的分析の手法には4ステップのコーディングとストーリーラインの作成を経て、テクストの深層の意味に当たる理論記述を得るSCAT分析を採用した。その分析の結果、「1:異文化理解における違いの認識」「2:異文化理解に対する認識の変化」「3:異文化の融合や拡大」「4:異文化に対する理解促進」「5:己に目を向ける」「6:授業の意義や有用性」で構成される理論記述を得ることができた。この理論記述の考察から、異文化理解やそれに伴うカルチャーショックの軽減、また日本就職を念頭に置いた教育や、新入社員で起こり得る組織社会化におけるリアリティショックの軽減に効果があるという結論に至り、本学習の意義を確認することができた。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