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경 (세종대학교) 최호진 (단국대학교) 전종우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PR학회 PR연구 PR연구 제26권 제1호
발행연도
2022.3
수록면
63 - 79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코로나19 시기에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국가 브랜드와 서울의 도시 브랜드 구축에 관한 논의를 하고 있다. 본 연구는 분석 표본을 모으고 제안된 연구모델을 검증하기 위해 전문 조사회사를 고용하여 설문조사 방법을 사용하였다. 연구 결과, 건강에 민감한 중국인들은 한국에 대한 태도를 호의적으로 평가하고 있어 코로나19 방역에 있어 한국의 호의적인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 한국 정부에 대한 신뢰는 한국에 대한 태도와 서울시에 대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또한 한국의 국가 브랜드가 서울의 도시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개별 태도 간의 관계를 통해 검증하였다. 마지막으로 서울시에 대한 태도가 서울 방문 의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국가나 도시의 방역 역량이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 주고 국가 브랜드와 도시브랜드 사이의 유기적인 연상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도시 브랜드 차원에서 실무적인 시사점도 제공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