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원선 (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본어교육학회 日本語敎育 日本語敎育 제101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1 - 13 (1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고에서는 코로나19를 경험하며 달라진 교육 현장을 고려하여 향후 대학의 일본어교육 방식에 대한 제안의 일환으로 블렌디드 러닝 방식의 수업 운영 사례를 보고하고 수강생의 만족도 조사를 토대로 교수법 및 학습법에 대한 평가를 도모하였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혼합 형태로 이루어진 블렌디드 러닝 방식의 초급 교양일본어 수업에 대한 수강생들의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온라인(문법 설명 중심)과 오프라인(학습 활동 중심)의 수업 내용 배분에 대한 평가, 온라인 수업 영상의 학습 효과, 오프라인 수업에서 이루어진 활동의 학습 효과에 대한 설문에 있어 수강생의 90% 이상이 긍정적인 답변을 선택하였다. 아울러, 해당 과목의 수강을 통해 일본어에 대한 흥미가 진작되었고 수강생들 스스로 일본어 실력이 향상되었다고 느끼고 있음을 파악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