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Xu Guang-lin (충북대학교 Cangzhou Normal University) 김정인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원교육 교원교육 제38권 제2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5 - 32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중국 현지 사범대학에서 영어를 전공한 세 명의 학부생이 자신의 미래에 대한 상상과영어 학습에 대한 투자와의 관계를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학생들은 외국어로서의 영어(EFL)를배웠다. 연구방법 2020년 9월부터 12월까지 한 학기 동안 질적 연구를 수행했다. 연구자들은 집중 독해 (IntensiveReading) 와 구술 영어의 두 가지 주요 과정을 따랐다. 데이터는 교실 관찰, 반구조화 (semi-structured)및 공개 인터뷰 (open interview), 강의 문서 및 학생들의 과제 통해 수집되었다. 2단계의 코딩으로 데이터분석을 진행하였으며, 데이터 triangulation 방법으로 연구의 신뢰성을 확보하였다. 연구결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직업적 정체성 기준으로 봤을 때 상상의 공동체는 (imagined community)가족 배경, 학습 궤적 (learning trajectory), 개인적 성격, 사회적 관습, 읽은 책, 접근할 수 있었던 미디어에의해 구성되었다. 결론 결론은 그들의 상상력은 감정, 시간, 에너지 면에서 영어 학습에 대한 투자에 영향을 미쳤다. 이연구는 EFL 학습자 및 교사들에게 몇 가지 교육학적 의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