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안미영 (제주한라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6권 제7호
발행연도
2022.7
수록면
1,296 - 1,304 (9page)
DOI
https://doi.org/10.33097/JNCTA.2022.06.07.129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육현장에서의 코딩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관심도와 기술수용요인에 대한 연령별, 경력 별, 초등코딩교육 의무화 인식 여부에 따른 차이를 살펴보고, 유아교사의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도와 기술수용도 간의 상관관계를 분석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18.0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기술통계, One Way Anova 분 석, 상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도와 기술 수용요인은 교사의 연 령과 경력이 낮을수록 높았다, 둘째, 초등 코딩교육 의무화를 인식하는 유무에 따른 차이를 볼 때 의무교육을 인 식하는 그룹이 인식하지 못한 그룹보다 관심도와 기술수용요인에 대한 높은 수치를 보여 통계적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냈다. 셋째, 유아교사가 코딩교육에 대한 관심도와 기술수용도의 상관관계를 분석한 결과 통계적 유의미한 정 적 관계가 있음을 찾을 수 있었다. 유아교사들의 코딩교육 기술수용을 높이기 위해서는 유아교사의 코딩교육에 대 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가 필요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