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희 (경남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7호
발행연도
2017.7
수록면
59 - 68 (10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7.28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교사들이 유아교수매체에 대해 어떤 관점을 가지고 있는지, 관점의 편향성은 어떤지를 알아보는 데 연구의 목적이 있다. 연구도구는 질문지법 가운데 개방형 질문 형식을 사용하였다. 연구대상은 경상남도에 있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근무하는 254명의 유아교사(유치원교사 110명, 어린이집교사 144명)이다. 연구에 사용된 254부의 질문지는 문헌고찰과 유아교육전문가와의 1차 협의 과정을 통해 나타난 관점을 분류하고, 유아교육전문가와의 2차 협의를 통해 확정하였다. 연구결과 유아교사들의 유아교수매체에 대한 관점은 개념적 관점, 기여적 관점, 발달적 관점, 교수자적 관점, 유형적 관점으로 유목화 할 수 있었다. 다섯 가지 관점 중에서 유아교사들은 개념적 관점에 가장 많이 편향되어 있었다. 유아교수매체에 대한 유아교사의 관점은 유아들에게 매체를 제공하기 위한 계획, 실행, 평가 등의 실제 적용에 영향을 미치므로 유아교사를 위한 유아교수매체 관련 연수 내용의 방향성 제시와 유아교수매체에 대한 기초연구로서의 가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