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태현 (건국대학교) 신동화 (건국대학교 생물공학과)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6권 제11호
발행연도
2022.11
수록면
2,255 - 2,264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비건 화장품이 뚜렷한 성장을 이루 면 서 새로운 유형의 화장품으로 자리 매김 하였다. 이에 본 연구에서 는비건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의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요인을 규명하기 위해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하여연구를 진행하였다. 이를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총 282부의 설문지를 분석하였다.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태도, 도덕 적 규범, 과거 구매경험이 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으며 태도가 구매의도에 가장 큰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태도, 지각된 행동통 제 , 도덕 적 규범, 과거 구매경험이 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미쳤으며 과거 구매경험이 구매행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구매의도는 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비건 화장품 소비자의 구매의도와 구매행동을 증진시키기 위해서는 비건 화장품에 대한 태도를 긍정적으로 발전시켜야 하며 많은 비건 화장품 소비자들 을 만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종류의 비건 화장품을 선보여 폭넓은 선택을 가능하게 해야 한다 .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