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표지]
[머리말]
[국문요약]
[차례]
표 차례
그림 차례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배경과 목적
제2절 연구 범위와 방법
[제2장 소비자역량 개관 및 구성 체계]
제1절 소비자역량의 개념
제2절 2022 소비자역량지수 개선
[제3장 2022 소비자역량 조사]
제1절 2022 소비자역량 조사 개요
제2절 소비자역량지수 산출 방법
제3절 자료의 특성
[제4장 2022 한국의 소비자역량지수]
제1절 2022 소비자역량지수 산출 결과
제2절 대영역별 소비자역량
제3절 중영역별 소비자역량
제4절 2022 디지털거래역량
[제5장 소비자특성별 소비자역량지수 분석]
제1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소비자역량지수 차이
제2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대영역별 소비자역량 차이
제3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중영역별 소비자역량 차이
제4절 사회·경제적 특성별 디지털거래역량 차이
[제6장 소비생활 관련 변수별 소비자역량지수 분석]
제1절 소비자교육·소비자문제 경험별 차이
제2절 소비생활 만족·자신감 수준별 차이
[제7장 정책대상별 소비자역량 특성 분석]
제1절 목표 정책대상 도출
제2절 목표 정책대상별 소비자역량 특성 분석
[제8장 결론]
[참고 문헌]
[부록]
[Executive Summary]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소비자시민 역량과 그 영향요인: 세대별 분석
소비자문제연구
2024 .12
중국 노인 소비자의 소비자역량에 관한 실증연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2018 .01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2025 .02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2025 .01
「한국의 소비자역량지표」의 타당화 연구
소비자문제연구
2017 .04
소비자역량에 대한 객관적, 주관적 평가의 불일치 정도가 소비생활만족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문제연구
2021 .08
성인소비자의 소비자역량 유형별 소비관련 특성분석: 소비자역량의 구성요소에 따른 유형분류에 의하여
소비자학연구
2021 .10
[COMPANY]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2024 .07
[COMPANY] 2024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한경BUSINESS
2024 .02
[COMPANY]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2023 .02
[COMPANY]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2023 .04
[COMPANY] 2024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2024 .04
[COMPANY]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2023 .01
[COMPANY] 892024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2024 .01
[COMPANY] 202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한경BUSINESS
2023 .07
소비자역량이 통신서비스에서의 소비자문제 경험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노인과 비노인 소비자의 통신서비스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소비자문제연구
2017 .12
소비자기본법 10년, 소비자교육 평가와 전망
소비자문제연구
2017 .08
디지털 거래역량과 소비자 자신감의 관계분석
소비자문제연구
2023 .08
고령사회 소비자정책의 방향: 소비자 소외를 중심으로
소비자문제연구
2019 .12
베이비붐 세대 소비자 피해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의사결정나무 분석기법을 중심으로 -
기업과혁신연구
2020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