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윤근 (장안대학교) 이범 (창원문성대학교) 유한나 (동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79 - 287 (9page)
DOI
https://doi.org/10.34283/ksgs.2021.15.4.2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골프관광의 선택속성을 파악하고 골프관광객이 지각한 관광만족 및 행동의도의 관계를 파악하여 골프장 서비스품질 향상 및 골프관광 상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전략에 필요한 시사점을 도출하는데 목적이 있다. [방법] 이를 위해 2021년 1월, 골프관광 경험이 있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25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고 총 232부를 회수 후 SPSS 25.0을 활용하여 최종 분석하였다. [결과] 도출된 결과, 첫째, 골프관광 이용객의 선택속성 중 관광목적, 골프목적, 심리목적 요인이 관광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관광 이용객의 선택속성 중 관광목적, 골프목적, 심리목적 요인이 행동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분석된 자료를 통해 골프방문객 확대 방안, 서비스 향상, 나아가 골프장 기업의 매출 향상 등을 위한 기초적인 단서로 활용될 수 있음에 기대하며, 향후 전염병의 확산이나 코로나-19 사태 등을 비롯하여 시장에 따른 경영 상황의 변화들에 앞장서 스스로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차별화 전략을 검토해보고 더욱 효율적이고 새로운 정책과 방향이 주목되길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