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준 (덕성여자대학교) 권량희 (부산디지털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1,345 - 1,36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덕성여자대학교의 교직원과 학생을 대상으로 비교과교육과정 인식의 차이를 분석하는 데 목적을 두어 실시되었다. 연구 방법은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차이분석 등을 통한 실증연구로 구성되었다. 연구 내용은 크게 교직원 관점의 비교과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차이와 학생 관점의 비교과교육과정에 대한 인식 차이와 같이 두 가지로 분류 제시되었고, 각 대상별 관점에서는 인구통계학적 분석, 설문 참여 측정도구에 대한 타당성 분석, 소속부서 및 학년에 따른 차이분석이 세부적으로 제시되었다. 연구 결과, 학과 대상의 비교과프로그램 홍보 및 맞춤형 통합관리지원체제 활성화, 행정부서와 학과 간의 비교과프로그램 업무 공유 간담회 개설, 학년별 맞춤형 비교과프로그램 개발 등이 주요 과제란 측면을 분석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