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철 (한국교원대학교) 이성주 (한국교원대학교) 박혜정 (산평초등학교병설유치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7권 제2호
발행연도
2017.2
수록면
737 - 745 (9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7.02.0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스마트 교육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을 살펴보고 이를 통해 유치원 현장에서의 스마트 교육 적용 가능성과 교육적 활용 방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세종시 소재 유치원장 1인 및 경기도 소재 유치원 교사 7인과 인터뷰를 진행하고 그 내용을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유아교사들은 대부분 스마트 교육과 스마트 기기 활용 교육을 같은 것으로 인식하였으며 스마트 교육이 유아의 발달에 적합한지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교사가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교사들은 유치원 교육이 스마트 교육으로 완전히 변화를 이루기보다는 현재의 교육에 더하여 보조 수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향상시키는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응답하였다. 유치원 현장에서 스마트 기기를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유아평가에 활용하는 방법, SNS를 통한 부모와의 소통 방법, 유아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방법, 전문가와의 화상대화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