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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루한 현실 앞에서……
공연과이론
2016 .09
혼합현실 콘텐츠의 현황과 발전방향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03
혼합현실 애니메이션을 위한 제작 기법 연구
애니메이션연구
2019 .03
혼합현실 기술 기반의 박물관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관한 연구 - 중국 MR박물관 사례분석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2 .12
스토리텔링에서 ‘가상현실’이 ‘실제현실’에 대해 갖는 의미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12
박물관 전시디자인 연출유형 및 연출기법에 관한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1 .01
확장된 증강현실예술 분석을 통한 확장현실의 상호작용성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9
여성스포츠의 현실과 미래 : 성의 다름으로 인한 현실과 미래
한국여성체육학회 학술세미나자료집
2018 .04
확장현실 미디어의 시각화와 콘텐츠 프로덕션 -디지털 기술과 확장적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22 .10
전쟁 관련 아카이브 전시연출 기법 및 특성에 관한 사례연구
전시디자인연구
2021 .12
현실보다 더 어렵고 복잡한 연극을 위해 〈달랑 한 줄〉
공연과이론
2018 .12
혼합 현실 (MR) 교육 시스템을 활용한 메이크업 응용 과정
아시안뷰티화장품학술지
2023 .03
풍성했지만 덜컹거렸고, 화려했지만 삐그덕거렸던 2024년 전시
월간미술
2024 .12
가상-혼합현실 미디어의 몸과 마음 그리고 환경 : 제임스 깁슨의 ‘행동가능성(affordance)’과 체화된 인지를 중심으로
PREVIEW : 디지털영상학술지
2022 .06
인공지능 예술의 분석을 통한 확장현실에서 사용자의 상호작용 최적화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3 .09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예술에서 고찰한 혼합현실 콘텐츠의 발전 방안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09
확장현실(XR) 기술을 적용한 공연예술 관한 연구: 국내외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리서치학회
2023 .06
가상현실과 현실의 문제 -지각과 미적 체계에 대한 논의-
기초조형학연구
2023 .06
현대 패션 전시 트렌드 변화에 대한 연구 - 기획 및 연출을 중심으로 -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2018 .12
증강현실 기반 체험형 전시관의 몰입 효과 연구
한국디자인포럼
2015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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