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태경 (경남도립남해대학)
저널정보
융합관광콘텐츠학회 융합관광콘텐츠연구 융합관광콘텐츠연구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91 - 104 (14page)
DOI
http://dx.doi.org/10.22556/jctc.2021.7.3.9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환대서비스기업에서 키오스크 시스템에 대한 품질, 이용태도, 수용의사 및 행동의도에 관련한 유의한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판단하에 제시된 연구개념을 근거로 인과관계를 고찰하는데 의미를 파악하고자 한다. 방법: 이론연구를 바탕으로 하여 각각의 연구개념을 통해 설문지 항목을 개발 후 실증연구를 실시하였다. 표본의 특성 파악을 위한 빈도분석, 요인분석을 통해 측정개념에 대한 신뢰도 및 타당도 분석을 실시하였다. 이후 각 요인들 간의 상관관계 분석을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회귀분석을 통해 연구가설을 검증하였다. 결과: 첫째, 환대서비스기업의 키오스크 시스템 편의성은 이용태도간의 관계는 상호 유의한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둘째, 환대서비스기업의 키오스크 시스템 편의성은 수용의사간의 관계는 상호 유의한 영향관계가 형성되지 않은 것으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셋째, 환대서비스 기업의 키오스크 이용태도는 행동의도간의 관계는 상호 유의한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넷째, 환대서비스기업의 키오스크 이용의사는 행동의도간의 관계는 상호 유의한 영향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결론: 고객이 무인주문결제시스템 이용의 핵심적 편익으로 여겨진다는 점에서 행동의도의 높힐 수 있으며 이를 확인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