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현주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동서사상연구소 철학∙사상∙문화 철학?사상?문화 제37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96 - 230 (35page)
DOI
10.33639/ptc.2021..37.00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해외에서의 어린이철학교육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가를 검토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해외에서는 프래그머티즘에 기반한 미국의 IAPC 어린이철학교육 모델이 여전히 많은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가운데, 다른 한 편 포스트모더니즘과 포스트휴머니즘 관점에서 ICPIC에서의 어린이철학에 대한 연구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ICPIC에서 합리성에 기반한 추론교육을 강조하는 어린이철학교육 모델도 공존하고 있어 해외에서의 P4C는 다양한 철학적 관점에 입각해서 어린이철학교육에 접근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본 연구는 P4C의 다원화 양상에 대한 검토를 통해 비판적 사고와 관련해서 립맨의 어린이철학에 대한 연구가 요청됨을 제안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