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진호 (고려대학교) 황인선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료분석학회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8권 제6호
발행연도
2016.12
수록면
3,303 - 3,312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진정성, 브랜드 품격, 충성도 간의 이론적 관계를 정립하여 변인들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생존경쟁에 돌입한 브랜드들의 차별화 전략 수립과 완벽한 캐릭터 구축 방안을 위한 자료를 제공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서울, 경기도, 충청도 지역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성인 남성·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회수된 500명의 설문지 중 조사내용의 일부가 누락된 자료와 불성실하게 응답한 자료로 판단된 123명의 설문지를 제외한 총 377명의 자료를 분석에 이용하였다. 분석은 SPSS(ver. 20.0)과 AMOS(ver. 20.0)을 사용하여 연구대상자의 특성을 확인하기 위한 빈도분석, 조사도구의 타당도 검증을 위한 확인적 요인분석과 신뢰도 검증을 위한 신뢰도 분석, 연구 모형 및 경로 분석을 위한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을 실시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진정성은 브랜드 품격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품격은 충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 진정성은 충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