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희수 (경운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30권 제7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301 - 318 (1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커피전문점 선택속성, 커피칵테일 선호도 및 메뉴선택행동 간의 영향 관계를밝히고자 하였다. 이를 통해. 커피전문점의 커피칵테일 신 메뉴 개발과 영업매출의 성과를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고객이 커피전문점을 선택 시 고려하는 속성이 커피칵테일에 대한 선호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커피전문점 이용 고객이 선택한속성은 메뉴선택행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제시되었다. 셋째, 커피전문점 이용 고객의 커피 칵테일에 대한 선호도는 메뉴선택행동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은 시사점을 지닌다. 첫째, 커피전문점이 치열한 경쟁에서 생존하기위해서는 커피칵테일 등과 같은 시각적, 미각적으로 소비자의 구매력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개발할 필요가 있음을 잘 보여준다. 둘째, 연령별, 학력별, 성별 등 다양한 고객이 지닌 욕구 인식과 이에 대한 종사원의 적절한 서비스가 필요로 할 것이다. 셋째, 타 업장과 차별화된 독창적인 메뉴개발과 마케팅 전략의 수립 및 실행이 필요함을 잘 나타내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