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현선 (송원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5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571 - 582 (12page)
DOI
http://dx.doi.org/10.14257/AJMAHS.2015.08.74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프로그램 학습성과(Program Outcomes; PO)는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이 졸업하는 시점에서 갖추어야 할 자질과 능력으로 공학교육의 직접적인 목표라고 할 수 있다. 학습성과 달성여부는 교육평가(측정) 후 이를 교육목표, 교육과정, 평가도구, 평가방법에 피드백 하여 자율개선순환구조(close-the-loop)을 통하여 지속적인 질 관리(Continuous Quality Improvement; CQI)를 실현하여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PO8(평생교육)의 능력에 대한 학습성과 평가체계의 개발 절차 및 인증학생과 비인증학생간의 학습성과평가 사례를 소개를 통하여 학습성과 분석결과를 기초로 학습성과 평가체계, 평가도구 개발 그리고 프로그램의 운영 등 교육개선에 활용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