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진평평 (부경대학교) 남인용 (부경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23권 제9호
발행연도
2023.9
수록면
370 - 381 (12page)
DOI
10.5392/JKCA.2023.23.09.37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왕홍의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았다. 또한, 신뢰와 브랜드 태도의 이중 매개효과를 파악하고자 하였다. 설문조사는 온라인으로 실시하였고 피조사자 254명을 표본으로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23.0 프로그램을 이용하였다. 연구결과 왕홍의 특성 중에서 진실성, 전문성, 상호작용성이 신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전문성, 상호작용성이 브랜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진실성이 브랜드 태도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신뢰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브랜드 태도는 구매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신뢰는 브랜드 태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고 신뢰와 브랜드 태도는 왛옹 특성과 구매의도 간 이중 매개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신뢰와 브랜드 태도는 구매의도에 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요약
Abstract
I. 머리말
II. 이론적 배경 및 선행연구
III. 연구방법
IV. 실증분석
IV. 맺음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066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