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Eun-Kyung KIM (Gnesins Russian Academy of Music University Moscow Russia.) Irina LARIONOVA (Sarsen Amanjolov East Kazakhstan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글로벌문화학회 글로벌문화연구 글로벌문화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23.12
수록면
39 - 67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러시아 현대 교육에서 추진력을 얻고 있는 정보화와 세계화의 교과과정을 배경으로 한다. 세부적으로 대학의 음악수업 과정에서 미래교육의 가치 개발을 전제한 시각화 기법의 교과과정이 긍정적 관점의 변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의 확인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1) 미래 음악교육의 도덕적 잠재력 개발에 있어 음악적 시각화의 의의, 2) 음악적 시각화를 통한 미래 음악교사의 도덕적 잠재력 개발의 문제점과 어려움, 3) 러시아 대학수업에서 미래 음악교육의 도덕적 잠재력 개발을 위한 음악적 시각화 활용의 원리와 결과에 초점을 맞추고자 하였다. 특히, 특정 연구 문제와 그 목적은 음악적 시각화의 사용을 기반으로 도덕 및 미적 교육의 이론적 모델을 구축하는 과학적 작업의 주요과정을 연구하였다.

목차

ABSTRACT
I. Introduction
II. Significance of Musical Visualization
III. Modelling the Process of Developing Potential in Future Music Education
VI. Principles and Results
V. Conclusion
References
국문초록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523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