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교양 글쓰기에 대한 질문: 너무 많은 과업과 과제들 2. 관리와 통제의 도구로서의 글쓰기: 융복합인가, 통폐합인가? 3. 교육 목표와 내용·방법의 재설정: 관점과 소통, 과업의 간소화, 실습의 극대화 4. 성과 내용과 분석 5. 환상에의 강요에서 실천가능한 기대로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대학 교양 수업의 경험적 글쓰기 교육연구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2019 .01
대학생들의 글쓰기 능력 인식 분석을 통한 교과 운영 개선 방안 : J대학의 학생 설문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0 .12
소그룹 협동 학습을 통한 과제 중심의 영어 글쓰기 수업 모형 개발과 적용 효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8
에듀테크 기반 대학 글쓰기 교육에서 목표
문화와융합
2022 .12
계열별 대학 글쓰기 교육의 변화와 발전 방향 연구 : 경북대학교의 글쓰기 교육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16 .02
콘텐츠를 활용한 사회문제형 글쓰기 교육 사례 연구 A대학교의 <글쓰기와 토론>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2 .03
2020년대 전후 대학 글쓰기의 제문제와 전망 - 계열별 글쓰기로의 영역 확장과 이후 변화 양상을 대상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10
대학 글쓰기 교육에서 과정 중심의 자기 성찰적 글쓰기 수업 사례 연구
문화와융합
2022 .07
맛집의 음식을 활용한 글쓰기 수업사례 연구
문화와융합
2016 .02
대학 신입생 ‘치유적 글쓰기’의 인문학적 성찰과 자아분석 효과 연구
문화와융합
2021 .06
온라인 글쓰기 수업 운영 사례 연구 - G대학의 〈교양글쓰기〉 사례와 학습자의 반응을 중심으로 -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1 .08
‘자기 글 분석’을 통한 고쳐쓰기 지도 방안 : A대학교 <글쓰기기초> 비대면 강의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02
이공계열 학습자를 위한 교양 글쓰기 교육 방향 연구
문화와융합
2019 .06
대학 교양 글쓰기 온라인 수업에 대한 학습자 인식 연구 : 실시간 수업과 비실시간 수업 비교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02
비교과 프로그램으로서의 글쓰기 특강 운영 연구 : 글쓰기 특강 사후 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1 .10
대학 기초 교양 글쓰기의 교육 목표 구체화 연구 - 암묵적 이론(implicit theory)을 활용하여 -
문화와융합
2022 .09
글쓰기 피드백 시스템 고도화와 활용 방안 - 대학의 교과 및 비교과에서의 활용을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2 .12
신입생 대상 대학 글쓰기 교육에서의 ‘취(창)업용 자기소개서 쓰기’ 수업 방안 고찰 - 온라인 공간을 활용한 장기 프로젝트 진행 사례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23 .08
이공계 글쓰기 수업 연구의 동향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8 .01
분석적 읽기를 통한 대학 글쓰기 교재의 경향과 특성 고찰 :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 칼리지의『나를 위한 글쓰기』와 동국대학교 파라미타 칼리지의『글쓰기 1』 교재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15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