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주하 (성결대학교) 전해정 (성결대학교)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9호
발행연도
2023.9
수록면
253 - 261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피부미용 교과교육의 목적이 구현될 수 있는 PBL을 테라피실무 교과에 적용하여 새로운 수업 과정을 개발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연구는 학습자들이 산업현장의 주요 테라피에 대한 지식과 기술적 실무에 대한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성장과정을 통해 전공과목에 대한 흥미를 높여 수업목표를달성하고자 하였다. 자기성찰일지의 주요 키워드에 의한 결과로서 ‘탐구, 협력, 소통 등의 매우 긍정적인 단어로 도출되었고, 팀플에 의한 문제의 해결방안이 매우 명확하게 나타났음을 알 수 있었다. 이에따라 테라피실무의 PBL 적용은 학습자에게 스스로의 주도적 학습을 통해 전공실무능력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19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