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1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51 - 660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부산시 D대학 치위생학과 3학년 40명을 대상으로 2018년 3월부터 6월 말까지 1학기동안 창의적 교수법 중 PBL(Problem Based Learning)을 전공교과목 중 임상치위생학 수업에 접목하였다. 창의적 교수법을 적용한 수업에서 학생들의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기존의 수업보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어려웠기는 하지만 수강 후 문제해결형 문제를 해결하는데 어려움이 없었고 오히려 교과에 대한 지식이 향상되었고, 실제 생활에서 배운 내용을 활용 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는 결과를 얻었다. 또한 수업 운영 방식에 있어서 학습자에게 PBL수업 방식의 타당성을 조사한 결과로는 수업내용이 학습자가 접근가능한 정도의 수준에서 출발하였고, 학습자의 생활과 이전까지 학습한 내용들을 포괄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갈수 있다는 응답과 학습내용이 전문적이고 새로운 방법이지만 흥미를 유발하였다는 결과를 얻었다. 본 연구를 통해 PBL수업 방식이 학습자들의 흥미유발과 학습효과를 높이는데 기여하였다는 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