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경희 (덕성여자대학교) 김윤정 (덕성여자대학교) 오태희 (송강어린이집 원장)
저널정보
한국유아교육학회 유아교육연구 유아교육연구 제44권 제2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231 - 25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증강현실을 활용한 수학 활동이 유아의 공간 및 기하 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수학 활동 과정에서 나타나는 유아의 경험을 탐색하고자 함이다. 이에 만5세 유아를 대상으로 증강현실을 활용한 수학 활동이 공간 및 기하 능력에 미치는 영향을 양적으로 분석함과 동시에 유아가 증강현실을 활용한 수학 활동을 어떻게 경험하는지 질적으로 살펴보았다. 연구결과를살펴보면 첫째, 증강현실을 활용한 수학 활동이 유아의 공간 및 기하 능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공간 영역에서의 좌표와 기하 영역에서의 입체도형에서 유아의수학적 능력이 향상되었다. 둘째, 증강현실을 활용한 수학 활동에 대한 유아의 경험은 가상 이미지를 통한 공간 방향화의 향상, 시각적 수준에서 설명 및 분석 수준으로의 도형 지각의 향상, 증강현실 매체에 대한 유능함으로 인한 또래 간의 협력 및 안내된 상호작용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결과를 토대로 증강현실 및 유아 수학에 대한 추후 연구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