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정민 (인하대학교) 한상원 (인하대학교) 신병석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논문지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논문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81 - 9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애니메이션은 주어진 키프레임(key frame)에 맞춰 움직이기 때문에, 외부 객체(object)와 상호작용하기 위해서는 객체의 위치와 방향에 맞춰서 애니메이션을 변환해야 한다. 이 논문에서는 기존 애니메이션을 합성한 데이터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고, 생성한 애니메이션으로 객체와의 상호작용을 학습하여 환경에 최적화된 애니메이션을 생성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애니메이션을 학습하는 에이전트(agent)는 개체의 상태를 관찰하고 주어진 애니메이션들의 움직임을 합성하여 다양한 행동을 만들어내고 목적을 달성한 정도에 따라 보상을 받는다. 우리는 에이전트가 행동하는 과정에서 모션 합성 비율에 대한 가중치를 계산하는 함수를 설계하고, 생성되는 애니메이션이 사람이 취할 수 있는 동작에 가깝도록 회전 각도 clamping 보간 함수와 보상 시스템을 설계하여 반영하였다. 모션 합성 데이터를 활용한 강화학습 기반 애니메이션 생성 기법은 객체의 변화에 반응하는 애니메이션을 기존 강화학습 기반 기법보다 적은 학습량으로 생성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