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종윤 (진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원교육 교원교육 제40권 제2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195 - 21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초등 학습자를 위한 뉴스 리터러시 수업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 이 연구에서는 뉴스 리터러시 수업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뉴스 리터러시 관련 이론을 고찰한 후 교육과정과 교과서, 학습자의 이해 양상을 분석하였다. 연구결과 뉴스 리터러시 수업 목표를 지식, 기능, 태도 영역으로 구분해 제시하였고 수업 절차를 접근, 분석, 판단, 생산, 성찰의 다섯 단계로 제안하였다. 결론 뉴스 리터러시 수업은 초등학습자가 뉴스에 접근하고, 이해, 판단하며 생산 및 협력하는 소통 능력을 길러야 한다. 이 연구 결과가 초등학교 매체 영역 수업 설계에 기초 자료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