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우리나라 지속가능발전교육 연구 동향과 연구 방향 : 1994∼2017년『환경교육 』게재 논문을 중심으로
환경교육
2017 .12
초・중등학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영역 및 내용 요소 탐색
교육과정평가연구
2023 .02
일본의 ESD 정책과 제도, 이니셔티브 연구
NGO연구
2022 .12
지속가능발전교육(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ESD) 담론의 평생교육적 함의
평생교육학연구
2015 .01
지속가능발전교육 수업에 참여한 유치원 교사 인식의 변화과정 탐색
한국유아교육연구
2021 .01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9~12 영역에 근거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초등교육
2020 .01
지속가능발전교육(ESD) 프로그램 개발에 참여한 초등교사의 경험에 대한 연구
열린교육연구
2015 .01
지속가능한 생산과 소비 양식의 보장(SDGs 12 목표)에 기반한 유아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한국초등교육
2023 .06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경험, 요구 질적 탐색
한국유아교육연구
2023 .03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관점에서 본 윤리적소비 교육프로그램의 특성과 의의
소비자정책교육연구
2016 .01
교육의 내재적 가치 관점에서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교육적 고찰과 발전 방향 연구
환경교육
2016 .12
K-SDGs 12 목표(지속가능한 소비와 생산)에 근거한 초등 실과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실과교육연구
2021 .09
관광전공자의 지속가능발전교육(ESD)에 대한 수요 분석
관광학연구
2017 .01
지속가능발전목표의 지구환경 구성요소에 기반한 초등학교 ESD 프로그램 개발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23 .03
초등교사의 지속가능발전교육에 대한 인식 유형 : Q방법론적 접근
사회과교육
2020 .12
일본의 ESD 현황 분석
인문사회 21
2022 .10
교사, 학생,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 분석을 통한 지속가능발전교육 개선 방안 탐색
환경교육
2021 .12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5~8 영역에 근거한 지속가능발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한국초등교육
2019 .01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연계 지속가능발전교육 컨설팅 모형 개발
한국초등교육
2019 .01
Prospective Teachers’ Awareness and Perception on Integrating Educat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Basis for a Training Program
Asian Development Perspectives (ADP)
2024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