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용진 (베러먼데이) 양재호 (동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컨설팅학회 경영컨설팅연구 경영컨설팅연구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24.2
수록면
413 - 42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재능공유 마켓 플랫폼에 참여하는 서비스 제공자의 지속적인 수익을 위해 서비스 제공자의 특성에 따른 소비자의 재이용의도와 추천의도 증진 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재능공유 마켓 플랫폼 내 서비스 제공자의 대표적인 특성인 역량, 반응성, 진정성이 소비자의 행동의도인 재이용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플랫폼 사용의 즐거움이 서비스 제공자의 특성과 행동의도 간의 매개효과가 있는지 검증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재능공유 마켓 플랫폼을 1회 이상 사용해본 사람 255명을 대상으로 수집한 설문지를 활용하여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재능공유 마켓 플랫폼 맥락에서 서비스의 특성 중 반응성과 진정성이 재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쳤으며, 추천의도에는 모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또한 플랫폼 사용의 즐거움이 서비스 제공자의 특성과 재이용의도, 추천의도 간에 매개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는 향후 재능공유 마켓 플랫폼에서 서비스 제공자들의 지속적인 수입 발생을 위한 서비스 전략에 보다 실질적인 실무적 시사점을 제시하고, 플랫폼의 운영사도 사용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여 소비자들이 재이용의도와 추천의도가 높아질 수 있도록 함께 공존하고 협력해나가야 한다는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