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진희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외식조리관리학과) 황미연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외식조리관리학과) 신형철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식공간학회 식공간융합연구 식공간융합연구 제19권 제2호
발행연도
2024.3
수록면
1 - 1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외식업체 카카오톡 채널 마케팅 특성이 충동구매와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는 것이다. 본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거주하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외식업체의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편의추출 방법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구글 온라인 설문지법을 활용하여 2023년 10월 5일부터 배포하여 2023년 10월 30일까지 진행하였다. 총 210명이 본 설문조사에 참여하였으며 불성실하게 응답된 10부를 제외한 200부를 실증분석에 이용하였다. 본 연구의 가설의 검증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접근성과 경제성은 충동구매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둘째, 충동구매는 고객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셋째, 접근성, 신뢰성, 경제성은 고객 만족에 정(+)의 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결과는 외식업체가 카카오톡 채널 마케팅 특성을 활용해 충동구매와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는 채널 마케팅 전략 개발에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